symbol

    • icon

      STEP 01
      icon
      사례접수

      전화, 경찰·상담소·학교·타기관
      연계의뢰, 직접 센터내방 등을 통해
      사례를 접수합니다.

      전문상담사가 24시간 상주하며 위기
      상담을 진행합니다.

      피해와 관련하여 필요한 지원정보와
      절차를 안내합니다.

      angle
      STEP 02
      icon
      초기상담

      피해자의 피해정도, 후유증상, 피해자가
      원하는 욕구파악을 위한 기초 정보를
      수집합니다.

      기초정보수집을 통해 피해자 지원계획을
      수립합니다.

      위기상담을 진행하여 피해자 안정 및
      위기대응을 돕습니다.

      angle
      STEP 03
      icon
      지속상담

      피해자의 심리사회적 회복을 돕는 상담을
      진행합니다.

      피해자가 경험하는 심리적 어려움(충격,
      죄책감, 수치심, 분노 등)의 완화와 회복을
      돕고, 피해자가 적절한 대처능력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입합니다.

      STEP 04
      icon
      재판동행 및 법률 모니터링

      센터에서 지원 중인 피해자가 증인으로
      출석할 경우 신뢰관계인 동석 또는 재판
      동행을 지원합니다.

      angle
      STEP 05
      icon
      사후관리

      센터의 지원이 종료된 후, 일상생활 회복의 과
      정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서비스 지원 단계에서는 드러나지 않았던 증상
      의 발현유무에 대하여 확인하며, 필요시 재방
      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